본문 바로가기
경기·선수·팀 분석&축구입문

리즈 유나이티드 웨스트햄「더 높은 순위를 원하는 두 팀」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분석 예상

by 둥이의 풋볼 2020. 12. 11.
728x90
반응형

[둥이의 풋볼] 프리미어리그

 

리그 14위 리즈 유나이티드와 8위 웨스트 햄이 1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엘런드 로드에서 만난다.

 

 

리즈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웨스트 햄과 승점이 17점으로 같아질 수 있으며 리그 10위 안으로 진입할 수 있게된다. 웨스트 햄이 승리할 경우에는 리그 5위까지 올라갈 수 있다. 크리스마스 전에 더 높은 곳에 위치하기 위해 이번 경기를 꼭 잡아야할 두 팀이다.

 

 

팀 뉴스

 

리즈 유나이티드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3패를 당하며 약간 지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팀의 센터백 자원의 이탈이 많아졌다.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두 자원이 나란히 부상으로 빠지게 되는데 로빈 코흐는 저번 첼시와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하며 당분간 출전이 어려워 보이며 코흐 대신 교체 투입되며 늦은 데뷔전을 치른 디에고 요렌테 역시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하지 못한 상태다. 이에 비엘사 감독은 오른쪽 수비수 루크 아일링을 센터백으로 출전시키겠다고 선언한 상황이다.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3승 2패를 기록 중이며 2패는 리버풀과 맨유에게 당한 패배이므로 나름대로 선전하고 있다. 다섯 명의 수비와 두 명의 수비형 미드필더를 배치해 수비블럭을 두껍게 쌓으며 실점을 최소화하면서역습으로 상대를 적절하게 공략하고 있다. 역습 시 전방에서 강하게 버텨주던 안토니오가 부상으로 경기에서 빠지며 알레가 대신 출전하고 있지만 안토니오가 그리운 상황이다. 

 

 

매치 포인트

 

박스 안에서 공격적인 리즈 VS 강한 수비 블럭의 웨스트 햄

 

 

프리미어리그 박스 내 슈팅 비율=옵타

위의 표는 프리미어리그 10라운드까지 박스 내 슈팅 비율을 나타낸 것이다. 리즈 유나이티드는 경기당 평균 8.6개의 슈팅을 했고 그 중 70%의 비율로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을 했다. 이것은 리그 1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웨스트 햄은 3백으로 경기에 나오지만 수비 상황에서 양쪽 윙백을 내려 5백을 형성하고 토마스 수첵과 디클란 라이스가 수비 라인 앞에 위치해 수비지역에서 강한 수비 블럭을 만든다. 상대 공격 지역에서 많은 활동량과 패스 앤 런으로 상대 수비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리즈가 웨스트 햄의 수비를 뚫을 수 있을까.

박스 내 슈팅 비율이 높은 것에 비해 마무리 능력이 부족한 부분은 리즈에게 아쉽게 느껴질 것이다.

 

 

경기결과 예상

 

 

우선 리즈가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만큼 공격 지역에서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득점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센터백의 부상으로 높이가 낮아진 리즈에게 190cm 장신 공격수 알레의 존재는 부담이 될 것이다. 웨스트 햄은 최근 다섯 경기에서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필요할 때 득점을 올릴 수 있는 팀이다. 두 팀의 무승부를 예상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