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PSG (파리생제르맹) [챔피언스리그 H조 5차전] 프리뷰 경기결과예상
[둥이의 풋볼] 챔피언스리그
16강을 확정짓고 싶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복수와 16강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파리생제르맹이 3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올드 트래포드에서 맞붙는다.
맨유는 4경기에서 3승 1패로 승점 9점을, 파리생제르맹은 2승 2패로 6점을 기록하며 각각 조 1, 2위에 위치해있다.
맨유가 이 경기에서 패하고 라이프치히가 바샥셰히르에게 이긴다면 총 세 팀이 승점 9점을 기록하며 16강은 최종전에서 결정되기때문에 두 팀 모두 이 경기를 가져와야할 이유는 충분하다.
특히 파리생제르맹은 맨유에게 지난 18/19 챔피언스리그에서 역전당하며 16강에서 탈락했고 조별리그 1차전에서도 홈에서 1-2로 패하며 계속해서 수난을 겪고 있다.
맨유는 주말 사우스햄튼과의 리그 경기에서 짜릿한 역전승을 거두며 분위기가 좋다.
경기 도중 프리킥을 막으려던 데 헤아가 다리를 골대에 부딪히며 중간에 교체되며 부상이 우려됐지만 이내 훈련에 복귀했다. 솔샤르 감독은 경기 전 인터뷰에서 데 헤아의 몸 상태가 괜찮으면 선발로 기용하겠다고 밝혔다.
안토니 마샬은 최근 팀 훈련에서 10분만에 귀가 조치를 당하며 최악의 몸 상태를 보이고 있어 당분간 경기에 뛰기는 어려워 보인다.
리그 경기에서 선발로 첫 출전하며 좋은 모습을 보인 반 더 비크는 주중 챔스 경기에서도 선발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파리생제르맹에서는 마르퀴뇨스가 부상이 의심되어 경기에 뛸 수 있을지는 경기 시작 전에 알 수 있을 예정이다. 베르나트, 드락슬러, 케러허 역시 부상으로 경기 출전이 어렵다.
파리생제르맹은 최근 들쑥날쑥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홈에서 열린 보르도와의 경기에서 2-2로 비기며 최근 다섯 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하고 있다. 그 어느때보다 승리에 대한 열망이 클 파리생제르맹에게 네이마르와 음바페, 디 마리아가 선발 출전할 수 있다는 소식은 정말 반갑다.
두 팀 간의 기록 및 매치포인트
파리생제르맹은 맨유 홈 올드 트래포드에서 2019년에 2-0으로 승리했다. 이 패배로 맨유는 홈에서 프랑스 클럽과 치른 유럽 대항전 15경기에서 첫 패로 남아 있다. (10승 4무 1패) 파리생제르맹이 올드 트래포드에서 승리했던 기억을 되살려 좋은 경기를 보여줄 수 있을까.
맨유의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는 이번 시즌 챔스 4경기에서 5골을 기록하며 득점 공동2위에 올라있다. 여기에 저번 리그 경기에서 엄청난 결정력을 보여준 카바니가 래시포드를 지원한다. 누구보다 상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카바니가 전 소속팀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경기결과 예상
파리생제르맹은 챔스 39경기에서 득점하지 못한 적은 단 한 경기에 불과하다. (그 경기는 저번 시즌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스 결승전이다) 우선 두 팀 모두 공격이 강하기에 골을 주고 받는 경기를 할 가능성이 높으며 마르퀴뇨스가 빠진다면 파리 수비진의 안정감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 부분을 맨유가 잘 공략한다면 홈에서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