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 맨시티 [챔피언스리그 C조] 프리뷰 경기결과예상
[둥이의 풋볼]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놓고 혈투를 벌이고 있는 다른 조들에 비해 이미 1위는 확정되었으며 2위 역시 거의 확정된 두 팀의 대결이 이스타디우 두 드라강에서 2일 오전 5시(한국시간)에 펼쳐진다.


홈 팀 FC포르투는 조별리그 네 경기까지 치른 현재 승점 9점으로 2위에 위치해있으며 3위 올림피아코스와의 승점차는 6점이며 득실차도 10점이 차이나고 있어 챔스 16강행이 유력하다.
원정 팀 맨체스터 시티는 4연승으로 빠르게 16강을 확정지었으며 이번 경기에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어느 정도 주축 선수들에게 휴식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선수단 컨디션 및 매치 포인트
FC포르투는 마르코 그루이치가 지난 챔스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퇴장을 당해 출전정지 징계로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없으며 페페, 모하메드 음바예, 이반 마르카노는 부상으로 결장한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5연승을 달리며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16강이 확정되기 때문에 큰 리스크없이 수비에 더 비중을 두며 실점을 최소화할 것이다.
맨체스터 시티는 주말 번리와의 리그 경기에서 5-0 승리를 거뒀지만 아게로가 또다시 무릎 부상을 당해 이번 챔스 명단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수비수 나단 아케 역시 부상으로 유스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토미 도일이 이번 명단에 포함되며 원정 경기에 동행한다.
맨 시티 역시 크게 무리해서 승리를 챙길 이유가 없으므로 에릭 가르시아, 콜 팔머, 은메챠 등 어린 선수들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경기결과 예상

FC포르투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잉글랜드 팀을 상대로 최근 다섯 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1무4패)
반면, 맨체스터 시티는 유럽대항전에서 포르투칼 클럽을 상대로 7경기에서 단 한번 패했다. (5승1무1패)
완벽주의 성향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확정이 되었지만 경기에서 이기고 맨체스터로 돌아가고 싶을 것이다. 맨체스터 시티의 승리를 예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