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아약스 [챔피언스리그 D조 5차전] 프리뷰 경기결과예상
[둥이의 풋볼] 챔피언스리그
챔피언스리그 D조 조별리그 1, 2위 두 팀이 선두 자리를 놓고 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안필드에서 맞붙는다.
리버풀은 이미 잘 알려진 것처럼 부상자가 많은 가운데 센터백 조엘 마티프가 지난 브라이튼과의 리그 경기에 복귀했다. 하지만 클롭 감독은 나비 케이타가 햄스트링 부상을 입었음을 알렸고 이번 챔피언스리그 명단에 그를 포함시키지 않았다.
제임스 밀너 역시 저번 경기 이후로 부상자 명단에 오르며 리버풀은 공격진을 제외하고 미드필더 이하 포지션에 있는 주축 선수들은 전부 부상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브라이튼 호브 알비온과의 리그 경기에서 경기 종료 직전 페널티킥을 내줘 동점골을 허용하며 종료 휘슬이 울릴 때까지 많은 체력을 소모한 리버풀은 많이 지친 상태다.
아약스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미트윌란 전에서 달레이 블린트를 부상을 당해 이번 경기 출전이 어려워보인다.
아약스는 최근 치른 6경기에서 리그에서 4번, 챔스에서 2번 모두 승리를 거두며 최고의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다.
주말 FC엠멘 전에서 주전 멤버들을 일찌감치 교체해주며 리버풀 전을 위한 체력을 안배했으며 지난 1차전 아약스는 리버풀에게 홈에서 0-1 패배의 설욕을 다지고 있다.
매치 포인트
아약스는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서 11경기 무패행진 중이다. (7승 4패)
여기에 유럽대항전에서 잉글랜드 원정에서의 기록도 주목할만하다. 잉글랜드에서 치른 최근 다섯 경기에서 아약스는 1승 4무로 무패행진 중이다. 가장 최근 기록은 첼시 원정에서 4-4 무승부를 거둔 경기다.
아약스는 기분좋은 기록을 이어나가고 싶어할 것이다.
리버풀은 지난 챔스경기에서 아탈란타에게 패하며 챔스 8경기 무패행진이 깨졌다. (7승1무)
이번 경기를 통해 끊겨버린 무패행진을 다시 이어나가기를 원할 것이며 최근 2경기 1무1패로 자칫 가라앉을 수 있는 팀 분위기를 끌어올려야한다.
경기결과 예상
아약스는 최근 6경기에서 23득점을 기록하며 엄청난 공격력을 자랑하고 있고 때마침 리버풀의 수비는 전력이 떨어진 상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 다이크가 빠진 리버풀은 어떻게든 버텨가며 수비진에서 많은 실점을 내주고 있지는 않다. 결국 리버풀은 공격수들의 활약이 중요하다. 챔스 원정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아약스가 쉽게 패하지는 않을 것 같다. 무승부를 예상한다.